토즈 스터디센터는 독서실형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곳이다. 토즈 모임 공간과는 틀리게 독서실 느낌으로 운영되는 학생과 일반 직장인들을 아우루는 학습 공간으로 일반 카페에 비해 정숙한 분위기 속에서 일이나 공부를 할 수 있다.
직장인 입장에서 정기권을 이용하거나 공용실 사용은 직장인 토즈 스터디센터의 장점이 아니므로 이글은 1인실 스터티룸 예약을 기준으로 작성했다.
기본 정보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435 (야탑동, 동양프라자) 4층


영업시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오후 11시가 넘어가면 영업을 정리하는 분위기도 있고 퇴실하는 사용자들때문에 어수선해진다.
평 일 – 09:00 ~ 02:00
토요일 – 09:00 ~ 02:00
일요일 – 09:00 ~ 01:00
방문일자
2020년 5월 10일
이용방법
스터디센터 방문 후 일인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없이 방문후 1인 스터디룸 이용을 하겠다고 말하거나 토즈 사이트에서 이용공간을 미리 정해서 예약할 수 있다. 스터디룸의 최소 이용시간은 2시간이다. 데스크 접수시에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종이컵을 제공한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기 위해서는 토즈 스터디센터(토즈 스터디센터 예약하기)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후 이용공간과 이용날짜를 입력하면 된다. 야탑1센터의 경우에는 대부분 비어있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고 방문해도 상관없다.


공용실은 칸막이가 쳐져 있는 독서실이 아닌 일반 카페처럼 오픈된 공간으로 여러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방문하지 않는 성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공용실을 이용할 거면 일반 카페에 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작업 적합도
스터디룸에서 WIFI는 무리없는 속도를 보여준다. 스터디룸 안에 비밀번호가 공지되어 있으므로 데스크에 문의하지 않아도 된다. 칠판을 통해 생각을 정리 하면서 일을 할 수 있다. 전원 콘센트 역시 당연히 제공한다.


비용
토즈 스터디센터는 지점마다 스터디룸 이용 비용이 다르다. 야탑 1센터의 경우 2시간에 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연장시에는 30분단 1250원이 추가되며 데스크에 따로 알릴 필요없고 나갈때 시간에 따라 정산하면 된다. 비용 결제가 선불, 후불 모두 가능하므로 작업 시간 예측이 안되면 후불이 계산이 간편하다.

다소 비싸보일 수 있지만 커피, 차등의 음료가 제한없이 무료로 제공되므로 2시간 기준 이용시 카페 이용과 비용 차이가 없다. 토즈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고 이용시에는 토즈멤버십 앱에 의해 쿠폰이 발급된다. 따라서 되도록 예약을 통해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다.
위치
판교에서 야탑 사이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사물실이 많은 판교에서 방문시에는 걸어서 2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위치는 아니다. 하지만 퇴근 시간대의 일반 카페들은 혼잡한 환경을 피할 수 있다.
총평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을 아우루는 학습 공간 서비스. 시간대와 상관 없이 언제나 조용한 분위기에서 단시간 집중을 하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카페의 백색소음이 집중에 방해되는 사람들을 위한 장소이다.
작업 적합도 : ★★★★★
비용 : ★★★★☆
위치 : ★★☆☆☆
친절 : ★★★★☆